pF24Qij.md.png
cooltext195261262404738
cooltext195261262404738
 




朝美首脑会晤和会谈 发表联合声明

发表时间:2018/06/13 00:00:00  浏览次数:1875  
字体大小: 【小】 【中】 【大】


 

开辟朝美关系新历史的世纪会晤
同特朗普举行历史上的首次朝美首脑会晤和会谈 发表联合声明

 

朝中社平壤6月13日电 朝鲜劳动党委员长、朝鲜国务委员会委员长、朝鲜人民军最高司令官于2018年6月12日同美国总统唐纳德·约翰·特朗普在新加坡圣淘沙岛举行朝美两国史上的首次首脑会晤和会谈。

得益于两国首脑要结束全球上最长期严重对立和持续的朝美之间极端敌对关系,开辟符合两国人民利益和世界和平与安全的新的未来的坚定决策和意愿,朝鲜民主主义人民共和国和美利坚合众国将进行本世纪首次首脑会谈。

全世界关心的世纪会晤将举行的新加坡,到处云集数千名内外记者和无数群众,注视着将永垂历史的这一天的每一刻。

当地时间上午8时10分,离开宿舍,来到进行会谈的圣淘沙岛上的嘉佩乐酒店。

会谈场所前厅并排挂着朝鲜国旗和美国国旗。

当地时间上午9时,朝鲜党、国家和军队最高领导人同美利坚合众国总统特朗普会晤并第一次握手。

朝鲜半岛分裂后,对立和反目历史持续的70多年来,朝美两国首脑首次向和解迈出第一步,站到了对话的场合。

同特朗普合影后,谈笑风生,一起走向会谈室。

同特朗普进行单独会谈。

意味深长地说,今天走到这里并非容易。尽管过去的历史束缚着我们的脚步,错误的偏见和惯例遮蔽我们的眼睛和耳朵,但果敢地克服这一切,走到了这里,站在了新的起点上。

两国首脑就对结束持续数十年的敌对的朝美关系,使朝鲜半岛迎来和平与稳定具有重要意义的实质性问题坦诚交换了意见。

接着,两国首脑进行大范围会谈。

参加会谈的朝方官员有,朝鲜劳动党中央副委员长金英哲、李洙墉,朝鲜外务相李容浩。

参加会谈的美方官员有,美国国务卿蓬佩奥、国家安全顾问博尔顿、白宫幕僚长凯利。

双方在会谈中全面深入地讨论建立新型朝美关系和朝鲜半岛持久巩固的和平机制有关的一系列问题。

说,很高兴能和特朗普总统等美国代表团坐到一起。并对特朗普总统撇开敌对的过去,要通过对话和协商,以切实可行的方法解决问题的意愿表示赞赏。

特朗普表示,相信此次峰会将延续到改善朝美关系。由于朝鲜最高领导人从今年年初采取的主动而爱好和平的措施,几个月前还军事冲突危险达到极端的朝鲜半岛和地区迎来了和平与稳定的气氛。

说,因为朝美两国之间存在根深蒂固的不信任和敌对意识,产生了很多问题。为实现朝鲜半岛的和平与稳定及无核化,双方要承诺相互理解、互不敌视,并采取法律、制度上的措施为此提供保证。朝美双方要为履行此次会谈中讨论的各项问题和联合声明,尽快积极采取实践性措施。

当场答应特朗普提出的美军遗骸挖掘及遣送问题,并指示制定尽快解决问题的方案。

表示,在朝鲜半岛建立持久稳固的和平机制,对地区和世界和平与安全保障具有重大意义。首先要做出终止刺激和敌视对方的军事行动的决断。

特朗普对此表示理解,说愿意在朝美之间进行善意的对话的期间停止被朝方视为挑衅的美国南朝鲜联合军演,对朝鲜提供安全保证,并随着通过对话和协商关系改善取得进展,解除对朝制裁。

表示,如果美方为改善朝美关系采取真诚的构筑信赖措施,朝方也会相应地继续采取进一步的后续的善意措施。

两国首脑达成共识,在实现朝鲜半岛的和平与稳定及无核化的过程中恪守分阶段、同步行动原则很重要。

当天,朝美两国首脑和双方与会人员共进午餐。

午餐时,双方就为巩固朝美会谈成果、划时代地发展朝美关系进一步搞活双方沟通、接触和来往交换了意见。

午餐后,朝美首脑一同散步,增进情谊。

和特朗普签署历史性的新加坡峰会联合声明。

说,今天签署不计前嫌,宣布新开端的历史性联合声明。全球将见证重大变化。

为纪念签署历史性文件,同特朗普合影并话别。

和特朗普表示期待和相信,充满敌对、不信任和仇恨的两国将翻过不幸的历史,面向双方共赢的良好而自豪的未来奋勇前进,开辟又一个新的时代、朝美合作的时代。

邀请特朗普总统在方便的时候访问平壤,特朗普总统也邀请国务委员长访问美国。

两国首脑认为这一邀请将成为改善朝美关系的又一个重要契机,欣然予以接受。

在全世界的热烈支持和欢迎的气氛中圆满举行的新加坡朝美峰会,对进一步推动在朝鲜半岛和地区出现的和解与和平、稳定和繁荣的历史潮流,顺应时代的发展要求划时代地转变曾经最敌对的朝美两国关系具有重大意义的特大事件。

来源:http://www.uriminzokkiri.com/index.php?lang=chn&ftype=songun&no=11813 

조미관계의 새 력사를 개척한 세기적만남

력사상 첫 조미수뇌상봉과 회담 진행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미합중국 대통령과 공동성명 채택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미합중국 대통령 도날드 제이. 트럼프와 2018년 6월 12일 싱가포르의 쎈토사섬에서 조미 두 나라 력사상 처음으로 되는 수뇌상봉과 회담을 진행하시였다.

지구상에서 가장 장구한 세월 첨예하게 대립되고 지속되여온 조미사이의 극단적인 적대관계를 끝장내고 두 나라 인민의 리익과 세계의 평화와 안전을 위한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려는 수뇌분들의 확고한 결단과 의지에 의하여 금세기 최초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미합중국 수뇌회담이 진행되게 된다.

전세계가 하루하루 기다려온 세기적인 만남이 이루어지는 싱가포르의 곳곳에는 수천명의 내외신기자들과 수많은 군중들이 운집되여 력사에 길이 남을 이날의 순간순간을 주시하고있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현지시간으로 오전 8시 10분 숙소를 떠나시여 회담장인 싱가포르 쎈토사섬의 카펠라호텔에 도착하시였다.

조미수뇌분들께서 첫 상봉을 하시게 될 회담장 로비에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기와 미합중국 국기가 나란히 걸려있었다.

현지시간으로 오전 9시,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미합중국 대통령 도날드 제이. 트럼프와 상봉하시고 첫 악수를 나누시였다.

조선반도가 둘로 갈라져 대립과 반목의 력사가 흘러온 70여년만에 처음으로 조미수뇌분들이 화해를 향한 첫발을 내디디고 대화의 장에 마주서게 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트럼프대통령과 기념촬영을 하신 다음 담소를 나누시며 회담실로 향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와 트럼프대통령사이의 단독회담이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오늘 여기까지 와닿는 과정이 결코 헐치는 않았다고 하시면서 과거의 력사가 우리의 발목을 붙잡고 그릇된 편견과 관행들이 우리의 눈과 귀를 가리우기도 했지만 그 모든것을 과감하게 짓밟고 이렇게 이 자리에까지 왔으며 새로운 출발점에 서게 되였다는 뜻깊은 말씀을 하시였다.

조미수뇌분들께서는 수십년간 지속되여온 적대적인 조미관계에 종지부를 찍고 조선반도에 평화와 안정이 깃들도록 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실천적문제들에 대하여 솔직한 의견을 나누시였다.

조미수뇌분들의 단독회담에 이어 확대회담이 진행되였다.

확대회담에는 우리측에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인 김영철동지, 리수용동지, 외무상 리용호동지가 참가하였다.

상대측에서는 미합중국 국무장관 마이크 폼페오, 미합중국 대통령 국가안전담당보좌관 죤 볼튼, 백악관 비서실장 죤 켈리가 참가하였다.

회담에서는 새로운 조미관계수립과 조선반도에서의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구축에 관한 문제들에 대한 포괄적이며 심도있는 론의가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트럼프대통령을 비롯한 미국측대표단과 이렇게 자리를 같이한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하시면서 적대적과거를 불문하고 대화와 협상을 통해 현실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대통령의 의지와 열망을 높이 평가하시였다.

미합중국 트럼프대통령은 이번 수뇌회담이 조미관계개선에로 이어지리라는 확신을 표명하면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올해초부터 취하신 주동적이며 평화애호적인 조치에 의하여 불과 몇개월전까지만 하여도 군사적충돌의 위험이 극도에 달하였던 조선반도와 지역에 평화와 안정의 분위기가 도래하게 되였다고 평가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두 나라사이에 존재하고있는 뿌리깊은 불신과 적대감으로부터 많은 문제가 산생되였다고 하시면서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이룩하고 비핵화를 실현하기 위하여서는 량국이 서로에 대한 리해심을 가지고 적대시하지 않는다는것을 약속하며 이를 담보하는 법적, 제도적조치를 취해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미쌍방이 빠른 시일안에 이번 회담에서 토의된 문제들과 공동성명을 리행해나가기 위한 실천적조치들을 적극 취해나갈데 대하여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트럼프대통령이 제기한 미군유골발굴 및 송환문제를 즉석에서 수락하시고 이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세울데 대하여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조선반도에서 항구적이며 공고한 평화체제를 수립하는것이 지역과 세계평화와 안전보장에 중대한 의의를 가진다고 하시면서 당면해서 상대방을 자극하고 적대시하는 군사행동들을 중지하는 용단부터 내려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미합중국 대통령은 이에 리해를 표시하면서 조미사이에 선의의 대화가 진행되는 동안 조선측이 도발로 간주하는 미국-남조선합동군사연습을 중지하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 대한 안전담보를 제공하고 대화와 협상을 통한 관계개선이 진척되는데 따라 대조선제재를 해제할수 있다는 의향을 표명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미국측이 조미관계개선을 위한 진정한 신뢰구축조치를 취해나간다면 우리도 그에 상응하게 계속 다음단계의 추가적인 선의의 조치들을 취해나갈수 있다는 립장을 밝히시였다.

조미수뇌분들께서는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 조선반도의 비핵화를 이룩해나가는 과정에서 단계별, 동시행동원칙을 준수하는것이 중요하다는데 대하여 인식을 같이하시였다.

이날 조미수뇌분들과 쌍방회담성원들이 참가하는 오찬이 있었다.

오찬에서는 조미회담의 성과를 공고히 하고 조미관계를 획기적으로 발전시켜나가기 위하여 쌍방사이에 의사소통과 접촉래왕을 보다 활성화해나갈데 대한 의견들이 교환되였다.

조미수뇌분들께서는 오찬이 끝난 후 함께 산책하시며 친교를 두터이하시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와 미합중국 도날드 제이. 트럼프대통령은 력사적인 싱가포르수뇌회담 공동성명에 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오늘 과거를 덮고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력사적인 공동성명에 서명하게 된다고 하시면서 세계는 중대한 변화를 목격하게 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트럼프대통령과 력사적인 문건을 채택한 기념으로 뜻깊은 사진을 찍으시고 작별인사를 나누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와 트럼프대통령은 적대와 불신, 증오속에 살아온 두 나라가 불행한 과거를 덮어두고 서로에게 리익이 되는 훌륭하고 자랑스러운 미래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며 또 하나의 새로운 시대, 조미협력의 시대가 펼쳐지게 될것이라는 기대와 확신을 피력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트럼프대통령이 편리한 시기에 평양을 방문하도록 초청하시였으며 트럼프대통령도 김정은국무위원장께서 미국을 방문하여주실것을 초청하였다.

조미수뇌분들께서는 이러한 초청이 조미관계개선을 위한 또 하나의 중요한 계기가 될것이라고 확신하면서 이를 쾌히 수락하시였다.

전세계의 열광적인 지지와 환영속에 성과적으로 진행된 싱가포르조미수뇌회담은 조선반도와 지역에 도래하고있는 화해와 평화, 안정과 번영을 위한 력사적흐름을 보다 추동하고 가장 적대적이였던 조미 두 나라사이의 관계를 시대발전의 요구에 맞게 획기적으로 전환시켜나가는데서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거대한 사변으로 된다.




上一篇:朝韩信息页
文章评论
发表评论:(匿名发表无需登录,已登录用户可直接发表。) 登录状态: 未登录,点击登录